법인으로 통신판매업 신고하는 방법

2024. 2. 7. 01:50지식

안녕하세요

"통신판매업신고"는 온라인상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업체가 반드시 해야 하는 절차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저는 법인으로 쿠팡판매자 입점을 하기위해 통신판매업 신고 했습니다.

처음이라 어렵게 느껴질수 있겠지만 그대로 따라하시면 금방 하실수 있을거예요

 

 

우선 정부24 사이트로 들어가세요

 

 

오른쪽 상단에 빨간박스 표시한 사람모양 클릭!

 

비회원 이시라면 회원가입후,  아이디 로그인 합니다

 

검색창에  "통신판매업신고"  쓴 후 돋보기 모양 클릭!

 

 

통신판매업이 쭉~나오는데 가장위에 

"통신판매업신고 "  발급하기 클릭

 

 

법인과 대표  인적사항에 대해 빈칸  기입하시면 됩니다.

 

법인은 상호, 법인등록번호, 연락처, 주소

대표는 이름, 주민번호,연락처, 주소 적으시면 되요

 

모두 기입한후 

 

 

 

파일첨부를 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쿠팡판매자 입점을 하기위해 쿠팡에서 다운받은 "구매안전서비스 확인증"을 첨부하였습니다

(쿠팡판매자 입점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쿠팡에서이렇게 PDF파일로 다운되는데요 

정부24사이트에서 PDF가 첨부가 안됩니다. 그래서 파일 변환을 해야되는데요.

 

저는 처음에 PPT파일로 변환후 첨부하려고 하니 계속 오류가 났어요, 이유도 모른채

계속 오류가 나서 수십번은  시도 했었습니다.

 

 

오류가 나는 이유를 모르니 

 

프로그램 다운도 받아보고, 컴퓨터도 껐다 켜보고 이유를 모르다 

고객센터 문의하니 파일을 JPG파일로 변환해서 첨부하라고 안내해주었어요,

 

위에 설명보면 PPT파일도 가능하다고 되어있었는데...

결론은 JPG파일로 변환하니 한번에 바로 성공했습니다.

진작 JPG 파일로 할껄..

 

자꾸 페이지 오류나서 시간만 허비했어요,

저같은 실수 하시지 마시길 바라면서 제 실수 경험을 공유해 드립니다

 

파일 첨부되면 그후에 

 

온라인 발급 클릭!

전체선택 하시면 끝납니다 

쉽지요?

 

저같이 파일첨부하는데 실수만 안 하시면 금방 발급신청 되실거예요~

 

 

혹시 진행하시다 안되시면

정부24콜센터 1588-2188 

번호로 문의하세요

 

 

발급 완료후 신청이 잘되었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마이GOV홈에 들어가서 신청내역을 보니 신청 잘되어있네요!

이제야 안심됩니다

 

이거 신청하느라 오전시간을 다 허비해서 너무나 속상했지만

결국 잘 해결되서 기분이 좋습니다.

 

법인으로 "통신판매업 신고" 하는 방법 간단하죠?^^

 

"준비하시는 사업 잘 진행되시길 바래요 !!!"

모두 대박나세요~!!!